상단 좌측 여백
HOME
LOGIN
ENGLISH
상단 우측 여백
로고 좌측 여백
LOGO
로고 우측 여백
Company
Product
Customer
Recruit
Community
서브매뉴 우측 경계 이미지
상단 알림
COMMUNITY
CUSTOMER CENTER
채용안내
회사약도
PRODUCT
bullet
뉴스
HOME > COMMUNITY > 뉴스
미래부, 코리아 클라우드 스타 공모전 개최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클라우드와 접목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서비스(SaaS)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제1회 코리아 클라우드 스타(K-Cloud Star)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SaaS(Software as a Service)는 소프트웨어(SW)를 패키지로 구매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인터넷에 접속해서 빌려쓰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다.

미래부는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법 제정을 계기로 ‘경제혁신 3개년 계획’ 및 ‘소프트웨어(SW) 중심사회’의 핵심과제인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을 위해 세계 SW이용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SaaS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클라우드서비스(SaaS) 모델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간단한 코딩기술만 갖고 있다면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해 클라우드서비스(SaaS) 모델 발굴 및 실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다. 성별·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총 공모기간은 13일부터 8월31일이다.

공모전 응모를 통해 9월에 열리는 본선에 진출하게 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클라우드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기술교육과 전문가 멘토와 함께하는 ‘클라우드 캠프’ 참가 기회가 주어지며, SaaS 개발 및 테스트에 필요한 통합 클라우드 개발환경도 제공된다.

또한 본선 진출자 중 우수작 5개를 선정해 12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과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며,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각종 클라우드개발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창업·사업화 등으로 계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 예정이다.

서석진 미래창조과학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클라우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증대와 더불어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모아져 우수한 클라우드서비스 모델들이 탄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미래부는 오는 9월 클라우드 발전법 시행을 계기로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으로, 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클라우드서비스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회사소개     |      고객센터     |      사이트맵     |      찿아오시는 길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사업자등록번호:119-86-79197, 대표:허경호, 대표전화:070-4012-1235, 팩스번호:070-4015-1256
사업장주소:(08506)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2-1402(가산동, 아이티캐슬), 대표메일:hkh@itroad.co.kr
COPYRIGHT 2015 ITROAD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