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좌측 여백
HOME
LOGIN
ENGLISH
상단 우측 여백
로고 좌측 여백
LOGO
로고 우측 여백
Company
Product
Customer
Recruit
Community
서브매뉴 우측 경계 이미지
상단 알림
COMMUNITY
CUSTOMER CENTER
채용안내
회사약도
PRODUCT
bullet
뉴스
HOME > COMMUNITY > 뉴스
아이디·비밀번호로 간편결제…NHN엔터 ‘’페이코‘’ 20만곳서 쓴다
게임업체 NHN엔터테인먼트가 간편결제 서비스에 도전장을 냈다. 이 회사는 단순 결제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의 구매 패턴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키울 계획이다.

NHN엔터는 다음달 1일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를 정식 출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페이코는 신용카드뿐 아니라 체크카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페이코 포인트·쿠폰 등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쓸 수 있다. 이를 위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등 9개 신용카드회사, 기업은행 SC은행 등 9개 은행과 제휴를 맺었다.

페이코는 CJ몰 H몰 위메프 등 온라인 가맹점 10만여곳에서 결제 수단으로 쓸 수 있다. 온라인 가맹점은 네이버페이(5만4000여개)의 두 배에 가깝다. 온라인 가맹점에선 아이디와 비밀번호(6자리)만 입력하면 결제할 수 있다. 온라인 게임 계정 거래에서 쓰이는 3중 부정거래방지시스템(FDS)을 도입해 결제정보 보안도 강화했다.

오는 9월부터는 교통비 결제 등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티머니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와 제휴를 맺어 페이코 앱으로 교통비를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파리바게뜨 홈플러스 등 약 10만개에 달하는 티머니 가맹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근접무선통신(NFC)을 통해 스마트폰 터치 한번으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NHN엔터는 오프라인 가맹점에 티머니 단말기와 별도로 자체 제작한 페이코 동글이(결제단말기)를 2017년까지 약 30만대 배포할 계획이다.

NHN엔터는 핀테크(금융+기술)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동욱 NHN엔터 페이코사업본부장(사진)은 “대대적인 마케팅으로 연말까지 결제회원 500여만명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엔터는 게임포털 한게임과 음원서비스 벅스 등이 보유한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회사소개     |      고객센터     |      사이트맵     |      찿아오시는 길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사업자등록번호:119-86-79197, 대표:허경호, 대표전화:070-4012-1235, 팩스번호:070-4015-1256
사업장주소:(08506)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2-1402(가산동, 아이티캐슬), 대표메일:hkh@itroad.co.kr
COPYRIGHT 2015 ITROAD ALL RIGHT RESERVED